woneelog

글 작성자: Ueoning 우어닝

얼마 전 뉴욕 브루클린에서 신형 아이폰 XS, 아이폰 XS Max 그리고 아이폰 XR 이 공개되었습니다. 애플에게 매년 혁신이 부족하다는 비판이 쏟아지지만 해외 언론에서는 상당히 긍정적인 분위기입니다. 올해 공개된 제품은 전반적인 성능 향상, 카메라 업그레이드, 노치 디스플레이 등이 특징입니다. 

애플 관계자 소식을 인용하면 아이폰 XS 시리즈는 10월 말에, 아이폰 XR 은 11월 중에 국내 출시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다만 자급제로 구입할 에정이라면 가격 차이도 크게 없고 카메라 셔터음이 없는 직구가 정답입니다. 

https://www.apple.com/kr/iphone/compare/

기존에 쓰던 노트 8 에서 AMOLED 플리커링을 민감하게 느끼고 있던 터라 LCD 제품인 아이폰 XR 을 직구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미국, 홍콩 같은 경우 AS 에 대한 불확실성이 있기도 하고, 재고 부족으로 말이 많아서 리퍼가 가능한 유럽 쪽을 택했고요. 

간단히 국가별 가격을 비교하자면, 미국은 999 USD, 1099 USD, 749 USD, 일본은 112,800 JPY, 124,800 JPY, 84,800 JPY, 영국은 999 GBP, 1099 GBP, 749 GBP 입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일본이 가장 좋지만, 카메라 무음도 안 되고 AS 를 위해 일본까지 가야 하는 일본 버전을 택할 이유는 없죠. 

한때 블랙베리 키원 직구로 인기가 있던 영국의 언락모바일을 택했습니다. FedEx Priority 글로벌 직배송을 이용하면 배송대행 절차 없이 항공 수화물을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unlocked-mobiles.com/

면세 혜택을 받았을 때 64GB 제품 기준으로 아이폰 XS 는 875 GBP, XS Max 는 957 GBP, XR 은 667 GBP 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환율로 따지자면 127, 139, 97 정도지만 카드 수수료나 관세를 고려하면 + 15% 정도 더 붙습니다. 또 원화나 달러로 결제할 경우 카드사에 따라 이중환전수수로 DCC 가 부과될 수 있어 파운드 단위로 결제하는게 좋습니다. 

64GB 버전의 iPhone XR 블랙을 택했습니다. 기종이나 용량 상관 없이 구입 방식은 동일합니다. 

배송은 FedEx Priority Express Delivery 로 선택합니다. 16 GBP 는 2만원 중반 정도입니다. 

입력란에는 필요한 정보를 모두 입력합니다. 배송 추적과 환불 등을 감안하면 회원 가입을 하는게 낫습니다. 

다음에 나타나는 칸에 해외 승인이 지원되는 비자나 마스터카드를 입력합니다. 바로 결제되지는 않고, 카드사 전용 결제 창을 한 번 더 거쳐야 합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카드 해외 승인 문자와 함께 PDF 로 된 영수증이 날라옵니다. 배송과 TAC 코드 그리고 개인통관고유번호를 확인하고 기다리면 출고 후 1주일 이내 받을 수 있습니다. 관세까지 합치면 110 조금 넘게 들 것 같습니다. 올해 신제품 중 제일 저렴한 아이폰임에도 불구하고 삼성의 최고가 스마트폰보다 더 비싸다는 아이러니 ㅡㅡ

 

18-10-20 추가 : 

언락모바일의 배송이 지연되어 환불 후 미국 배대지 방식으로 다시 직구했습니다. 

동일 카테고리 내 미국 직구 글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